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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희롱·반말·트집…120다산콜, 악성민원 대응 매뉴얼 펴낸다

게재일
2024-11-14
조회
1927
말머리
언론보도
언론사명
헤럴드경제 외
첨부파일

ㅇ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콜센터상담사 보호… 120다산콜, 대응매뉴얼 발간
 - 악·강성 민원 유형별‧강도별 17개 상황으로 세분화해 대응 스크립트 구체적 제시

 - 성희롱·폭언·협박 등 일반적 악성 민원은 물론 반말·짜증·트집잡기 등 신규 유형 포함
 - 정신적·물질적 피해 발생시 가이드라인·법적 구제 지원방법도 상세하게 소개
 - 전국 30만 콜센터노동자에 적용가능 스탠다드 모델…12월부터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 11월 20일(수) 14시 감정노동자보호 컨퍼런스도 개최… 사례중심으로 전문가 제언
 - 컨퍼런스에 앞서, 20일(수) 오전 11시 광역자치단체 콜센터협의체 발족


ㅇ 관련 언론보도

악성민원으로부터 상담사 보호…120다산콜, 대응지침 발간

폭탄전화에 멍드는 콜센터 직원…서울시, 악성 민원대응 매뉴얼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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