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 시간: 365일 24시간(한국어)
- 이용방법: 02-120 전화후 ARS 1번 ‘보이는 ARS’ 선택
- 안드로이드 사용자(삼성,LG 등) -> ‘보이는 ARS’ 선택 시 화면 자동 표출
※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해 ‘보이는 ARS’ 어플 설치 · 실행하여 알림사항 허용 선택 시 별도 SMS 수신 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
- IOS 사용자(아이폰) → 보이는 ARS 연결 안내 문자(SMS) 수신 후 접속 링크(URL) 선택 시 화면 표출
※ 보이는 ARS 서비스 이용 중 화면 하단 ‘상담사 연결’ 선택 시 전화상담 가능
- 이용 요금: 전화요금과 소정의 데이터 사용료가 동시에 발생합니다.
- ※ 전화요금 및 데이터 사용료는 요금제에 따라 개인별로 다릅니다.
- 주요 서비스
- 자주 묻는 질문(FAQ), 챗봇(서울톡·아리수톡) 연계를 통한 셀프처리 서비스
- 긴급 공지·이슈사항 확인
- 시정 홍보 등 시민 참여 공간
- 저시력자 이용 편의성 도모를 위한 ‘크게보기’ 전환 가능
- 신속⋅정확한 심화 상담을 위한 ‘상담사 연결’ 기능 제공
- 상담 내용: 서울시 · 구정 행정정보 안내 27종
- ① 행정: 여권, 불법주정차 등 민원신청, 지방세/과태료, 가족관계등록(발급/신고), 구청 편의시설 안내 등
- ② 복지: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건강진단서 발급, 예방접종 등
- ③ 환경: 쓰레기 배출방법(재활용·생활), 대형폐기물 배출방법 등
- ④ 교통: 기후동행카드 이용안내, 청년할인 안내 등
- ※ 시기별 주요 시·구정사업을 고려하여 상담내용은 지속적으로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