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120 다산콜재단 서울특별시

정부24(인터넷발급민원) 서울시 응답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서울시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울타리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서울복지포털 서울문화포털 서울일자리포털 서울교통정보센터 서울기업지원센터 행정안전부 정보공개포털 법제처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
정보공개 부조리통합신고센터 고마워요120
  • 챗봇상담
  • 스마트 불편신고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인스타그램
  • 재단소개
    • 재단 안내
      • 인사말
      • 재단 소개
      • 이사진 소개
      • 조직도
      • 재단 연혁
      • 비전체계
    • 홍보관
      • 재단 상징(CI)
      • 자료실
      • 홍보물
      • 취재요청
    • 윤리경영
      • 시민에 대한 약속
      • 부조리 통합 신고 센터
    • 적극행정
    • 인권경영
      • 인권경영 헌장
      • 인권경영 활동
    • 오시는 길
  • 상담안내
    • 전화상담
    • 보이는ARS
    • 문자상담
    • 실시간채팅
    • 챗봇상담
    • 스마트불편신고
    • 누리소통망
    • 외국어상담
    • 수어상담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공지사항
      • 입찰공고
      • 채용공고
    • 언론보도
    • 재단 소식
    • 실종아동찾기
  • 소통광장
    • 120에 바랍니다
    • 고마워요 120
    • 한눈에 보는 시민소통데이터
  • 이용안내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 정보공개
    • 정보공개 이용 안내
      • 정보공개 처리 절차
      • 비공개 세부 기준
    • 사전공표 목록
    • 경영공시
      • 평가/감사결과
      • 회의결과
      • 위원회 운영 현황
      • 계약구매현황
      • 업무추진비 집행내역
      • 기타 행정정보
      • 규정집
    • English
    • 中国语
    • 日本語
    • Tiếng Việt
    • Монгол хэл

전체메뉴

상담안내

  • 전화상담
  • 보이는ARS
  • 문자상담
  • 실시간채팅
  • 챗봇상담
  • 스마트불편신고
  • 누리소통망
  • 외국어상담
  • 수어상담

보이는ARS

  1. 홈
  2. 상담안내
  3. 보이는ARS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 상담 시간: 365일 24시간(한국어)
  • 이용방법: 02-120 전화후 ARS 2번 ‘보이는 ARS’ 선택
    • 안드로이드 사용자(삼성,LG 등) -> ‘보이는 ARS’ 선택 시 화면 자동 표출
      ※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해 ‘보이는 ARS’ 어플 설치 · 실행하여 알림사항 허용 선택 시 별도 SMS 수신 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
    • IOS 사용자(아이폰) → 보이는 ARS 연결 안내 문자(SMS) 수신 후 접속 링크(URL) 선택 시 화면 표출
      ※ 보이는 ARS 서비스 이용 중 화면 하단 ‘상담사 연결’ 선택 시 전화상담 가능
  • 이용 요금: 전화요금과 소정의 데이터 사용료가 동시에 발생합니다.
    • ※ 전화요금 및 데이터 사용료는 요금제에 따라 개인별로 다릅니다.
  • 주요 서비스
    • 자주 묻는 질문(FAQ), 챗봇(서울톡·아리수톡) 연계를 통한 셀프처리 서비스
    • 긴급 공지·이슈사항 확인
    • 시정 홍보 등 시민 참여 공간
    • 저시력자 이용 편의성 도모를 위한 ‘크게보기’ 전환 가능
    • 신속⋅정확한 심화 상담을 위한 ‘상담사 연결’ 기능 제공
  • 상담 내용: 서울시 · 구정 행정정보 안내
    • ① 행정: 여권, 불법주정차 등 민원신청, 지방세/과태료, 가족관계등록(발급/신고), 구청 편의시설 안내 등
    • ② 복지: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건강진단서 발급, 예방접종 등
    • ③ 환경: 쓰레기 배출방법(재활용·생활), 대형폐기물 배출방법 등
    • ④ 교통: 기후동행카드 이용안내, 청년할인 안내 등
    • ※ 시기별 주요 시·구정사업을 고려하여 상담내용은 지속적으로 변경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하단의 2번째 메뉴 크게보기 누르기
  • 챗봇상담카카오톡에서 '서울톡'을 검색하세요.
  • X
  • 블로그
  • 실시간 채팅상담
  • 인스타그램
정부24(인터넷발급민원) 서울시 응답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서울시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울타리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서울복지포털 서울문화포털 서울일자리포털 서울교통정보센터 서울기업지원센터 행정안전부 정보공개포털 법제처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
120 다산콜재단 서울특별시 서울톡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층마크(WA인증마크)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120다산콜재단, 02)120 (365일 24시간)
  • 개인정보처리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서울마이소울 CI
COPYRIGHT ⓒ 2018 120DasanCal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