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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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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2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업무협약(MOU) 체결

3월

서울시50플러스재단 업무협약(MOU) 체결

4월

서울시립대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120다산콜센터 설립 15주년, 재단 설립 5주년 기념 '다산콜2.0'비전 선포식 개최

챗봇 "서울톡" 친구 30만명 돌파

120 운영자문단 출범

6월

KT 'AI 기반 고객센터' 공동연구 업무협약(MOU) 체결

2021
8월

이이재 이사장 취임

11월

서울시 교통문화상 대상 수상

10월

서울시 120다산콜재단ㆍ질병관리청 코로나19 상담 협의체 구성

12월

코로나19 상담백서ㆍ코로나19 미담사례집ㆍ120상담 민원사례집 발간

2020
2월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챗봇) 서울톡 정식 운영

3월

윤리경영실 신설

6월

2019년 서울시 부패방지 시책평가 노력우수상 수상

11월

2020년 서울시 반부패 및 청렴시책 실천 분야 청렴실천 우수상 수상

12월

2020년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장려상 수상

2020년 코로나19 대응 유공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

2019
3월

상담 시스템 개편

4월

윤리경영 실천서약 및 인권경영 헌장 선포

5월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챗봇) 톡톡120 시범 운영

11월

2019년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상 수상

2018
4월

시민서비스헌장 공포

10월

제17회 한국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 공로상 수상(한국콜센터산업협회)

운영본부 정보관리팀 신설

2017
4월

24일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 설립

김민영 이사장 취임

12월

네이버 2017 올해의 지식파트너 선정

2016
9월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공포

2012
2월

누리소통망(SNS) 상담 서비스 실시

2011
5월

보건소 통합 상담 서비스 실시

2010
2월

외국어 상담 서비스 실시(5개국어)

12월

2010년 한국장애인인권상 수상(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

2009
1월

2009년 고객감동경영대상 공공행정 부문 종합대상(한국소비자포럼·한국지속경영평가원)

3월

휴대전화 문자 상담 서비스 실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인증(한국능률협회컨설팅)

9월

2009년 세계 표준의 날 한국산업표준인증대상 수상(한국표준협회)

11월

시·구 통합 상담 서비스 실시

120현장민원 서비스 실시

2008
6월

청각·언어 장애인 수어 상담 서비스 실시

9월

정보기술 서비스 관리 국제표준(ISO20000) 인증(비에스아이코리아)

콜센터 서비스 최초 한국산업표준(KS) 인증(한국표준협회)

품질경영 체계 국제규격(ISO9001) 인증(엔큐에이코리아)

2007
9월

12일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센터 정식 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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