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 시간: 365일 24시간(한국어)
- 외국어 상담: 월~금 9:00~18:00(휴일, 공휴일 제외)
- 농인 상담: 월~금 9:00~18:00(휴일, 공휴일 제외)
- 이용 방법: (서울 시내 유선 전화)국번 없이 120
- 시외 및 휴대전화: 02-120(02-731-2120)
- 해외: 82-2-731-2120
- 스마트폰 이용 시 숫자 1을 누르면 디지털 보이는 ARS로 연결됩니다. 상담사 연결을 원하시면 숫자 2를 눌러 주세요.
- 이용 요금: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 일반 전화 요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요금은 전화 종류나 요금제에 따라 개인별로 다릅니다.
- 상담 내용
- 120다산콜센터는 교통 정보, 수도 요금, 지방세, 민원 신고, 정책 문의 등 서울특별시와 25개 자치구의 행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합니다.
-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청과 보건소의 대표번호는 120다산콜센터로 연결됩니다.
- 이용 시 유의 사항
- 문의량에 따라 통화 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 경우 서울시 민원통합창구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 챗봇(서울톡), 휴대전화 문자(02-120), 누리소통망(SNS)을 이용해 주십시오.
- 서울시·구 행정과 관련이 없는 내용에 대해서는 상담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인터넷 검색 등 다른 방법을 이용해 주십시오.
- 상담사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 공포감, 불안감 등을 일으키는 발언을 하여 정상적인 상담이 어려운 경우 경고 후 통화가 종료됩니다. 또한 성희롱, 폭언, 욕설 등에 대해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관련 법규
- [폭언·욕설·협박·모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44조 7의 1항 3호(불법정보의 유통금지)
- [허위 신고] 형법 제 314조 제1항(업무방해)
- [시정 무관 반복 민원] 형법 제314조 제1항(업무방해)
- [장난전화] 경범죄 처벌법 제3조 2항 3호(업무방해), 제3조 1항 40호(장난전화)
120 분야별 안내 번호
1 교통
대중교통 안내, 교통 불편 신고 등
2 수도
상수도 요금 및 자동이체, 명의변경 등
3 일반 행정
서울시 정책 문의, 지방세, 시설 이용, 문화 행사 등
9외국어
- 1 영어 English
- 2 중국어 中国语
- 3 일본어 日本語
- 4 베트남어 Tiếng Việt
- 5 몽골어 Монгол хэл
1 교통
대중교통 안내, 교통 불편 신고 등
2 수도
상수도 요금 및 자동이체, 명의변경 등3 긴급복지, 코로나 및 일반행정
긴급 복지 문의, 코로나 관련 문의 문화 행사등 서울시 정책 문의, 지방세, 행정등
9외국어
1 영어 English
2 중국어 中国语
3 일본어 日本語
4 베트남어 Tiếng Việt
5 몽골어 Монгол хэ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