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120 다산콜재단 서울특별시

정부24(인터넷발급민원) 서울시 응답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서울시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울타리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서울복지포털 서울문화포털 서울일자리포털 서울교통정보센터 서울기업지원센터 행정안전부 정보공개포털 법제처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
정보공개 부조리통합신고센터 고마워요120
  • 챗봇상담
  • 스마트 불편신고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인스타그램
  • 재단소개
    • 재단 안내
      • 인사말
      • 재단 소개
      • 이사진 소개
      • 조직도
      • 재단 연혁
      • 비전체계
    • 홍보관
      • 재단 상징(CI)
      • 자료실
      • 홍보물
      • 취재요청
    • 윤리경영
      • 시민에 대한 약속
      • 부조리 통합 신고 센터
    • 적극행정
    • 인권경영
      • 인권경영 헌장
      • 인권경영 활동
    • 오시는 길
  • 상담안내
    • 전화상담
    • 보이는ARS
    • 문자상담
    • 실시간채팅
    • 챗봇상담
    • 스마트불편신고
    • 누리소통망
    • 외국어상담
    • 수어상담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공지사항
      • 입찰공고
      • 채용공고
    • 언론보도
    • 재단 소식
    • 실종아동찾기
  • 소통광장
    • 120에 바랍니다
    • 고마워요 120
    • 한눈에 보는 시민소통데이터
  • 이용안내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 정보공개
    • 정보공개 이용 안내
      • 정보공개 처리 절차
      • 비공개 세부 기준
    • 사전공표 목록
    • 경영공시
      • 평가/감사결과
      • 회의결과
      • 위원회 운영 현황
      • 계약구매현황
      • 업무추진비 집행내역
      • 기타 행정정보
      • 규정집
    • English
    • 中国语
    • 日本語
    • Tiếng Việt
    • Монгол хэл

전체메뉴

상담안내

  • 전화상담
  • 보이는ARS
  • 문자상담
  • 실시간채팅
  • 챗봇상담
  • 스마트불편신고
  • 누리소통망
  • 외국어상담
  • 수어상담

전화상담

  1. 홈
  2. 상담안내
  3. 전화상담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 상담 시간: 365일 24시간(한국어)
    • 외국어상담: 평일 9:00~18:00
    • 수어상담: 평일 9:00~18:00
  • 이용 방법: (서울 시내 유선 전화)국번 없이 120
    • 시외 및 휴대전화: 02-120(02-731-2120)
    • 해외: 82-2-731-2120
    • 상담사 연결을 원하시면 숫자 1를 눌러 주세요. 숫자 2를 누르면 디지털 보이는 ARS로 연결됩니다. 
  • 이용 요금: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 일반 전화 요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요금은 전화 종류나 요금제에 따라 개인별로 다릅니다.
  • 상담 내용
    • 120다산콜센터는 교통 정보, 수도 요금, 지방세, 민원 신고, 정책 문의 등 서울특별시와 25개 자치구의 행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합니다.
    • 서울특별시 25개 자치구청과 보건소의 대표번호는 120다산콜센터로 연결됩니다.
  • 이용 시 유의 사항
    • 문의량에 따라 통화 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 경우 서울시 민원통합창구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 챗봇(서울톡), 휴대전화 문자(02-120), 누리소통망(SNS)을 이용해 주십시오.
    • 서울시·구 행정과 관련이 없는 내용에 대해서는 상담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인터넷 검색 등 다른 방법을 이용해 주십시오.
    • 상담사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 공포감, 불안감 등을 일으키는 발언을 하여 정상적인 상담이 어려운 경우 경고 후 통화가 종료됩니다. 또한 성희롱, 폭언, 욕설 등에 대해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관련 법규

  • [폭언·욕설·협박·모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44조 7의 1항 3호(불법정보의 유통금지)
  • [허위 신고] 형법 제 314조 제1항(업무방해)
  • [시정 무관 반복 민원] 형법 제314조 제1항(업무방해)
  • [장난전화] 경범죄 처벌법 제3조 2항 3호(업무방해), 제3조 1항 40호(장난전화)
120 분야별 안내 번호

120 분야별 안내 번호

1 교통

대중교통 안내, 교통 불편 신고 등

일반 행정

서울시 정책 문의, 지방세, 시설이용, 문화 행사 등

2 수도

상수도 요금 및 자동이체, 명의변경 등

3 안심돌봄

돌봄 종합 안내 및 서비스 제공 기관 연결(돌볼 서비스 종사자 상담 및 돌봄 현장 위기대응 신고 가능)

4 규제개선

불편, 불합리, 불필요한 규제 신고 등

5 외로움안녕120

외로움•고립감 기초상담 및 심층상담 연결

9외국어

  • 1 영어 English
  • 2 중국어 中国语
  • 3 일본어 日本語
  • 4 베트남어 Tiếng Việt
  • 5 몽골어 Монгол хэл
고객센터 ARS 120 안내 1 교통&일반 행정 2 수도 3 안심돌봄 4 규제개선 5 외로운안녕120 9 외국어

1 교통

대중교통 안내, 교통 불편 신고 등

일반 행정

서울시 정책 문의, 지방세, 시설이용, 문화 행사 등

2 수도

상수도 요금 및 자동이체, 명의변경 등

3 안심 돌봄

돌봄 종합 안내 및 서비스 제공 기관 연결(돌볼 서비스 종사자 상담 및 돌봄 현장 위기대응 신고 가능)

4규제개선

불편, 불합리, 불필요한 규제 신고 등

5외로움안녕120

외로움•고립감 기초상담 및 심층상담 연결

9외국어

ARS 1 영어 English

ARS 2 중국어 中国语

ARS 3 일본어 日本語

ARS 4 베트남어 Tiếng Việt

ARS 5 몽골어 Монгол хэл

  • 챗봇상담카카오톡에서 '서울톡'을 검색하세요.
  • X
  • 블로그
  • 실시간 채팅상담
  • 인스타그램
정부24(인터넷발급민원) 서울시 응답소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서울시 다문화가족을 위한 한울타리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서울복지포털 서울문화포털 서울일자리포털 서울교통정보센터 서울기업지원센터 행정안전부 정보공개포털 법제처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
120 다산콜재단 서울특별시 서울톡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층마크(WA인증마크)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120다산콜재단, 02)120 (365일 24시간)
  • 개인정보처리방침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서울마이소울 CI
COPYRIGHT ⓒ 2018 120DasanCall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