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및 비전
- MISSON : 시민중심 소통행정 구현
- VISION : 시민이 120% 만족하는 동행·매력 상담전문기관
- SLOGAN : 시민이 120% 만족하는 120!
핵심가치
- 위민 : 시민중심
- 실용 : 전문역량
- 창의 : 규제 개선
- 청렴 : 책임 경영
경영목표
- 시민 상담 접근성 확대
- 상담 역량 강화
- 규제 개선 선도
- 지속성장 기반 마련
전략방향 및 전략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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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편의 제고 위한 인력·시스템 효율화
- 인력 투입률 향상
- 스마트상담센터 구축 및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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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품질 고도화를 위한 교육 및 DB구축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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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민원행정서비스 혁신 위한 창의 역량 강화
- 직원주도 조직문화 혁신
- 시민불편 발굴 및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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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 위한 ESG경영 내재화 및 성장동력 확보
ESG 전략방향 및 전략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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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E)
에너지 절감, 온실가스 배출 감소
- 힐링정원 조성으로 청사 에너지 사용량 감축
- 친환경 조직문화 내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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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S)
사회적 책임 활동 실천, 지역발전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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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배구조 (G)
윤리 및 경영투명성 강화
- 기관특화 ESG경영 실현
- 경영공시 및 경영투명성 제고